다자녀 워킹맘의 생계형 육아 지식

직장인 회식 핫플 마케집 마포점 (막회 맛집)

honour 2023. 6. 28. 12:08

직장인 회식 핫플 마케집 마포점 (막회 맛집)

 

간만에 소규모 회식자리가 있어 마케집 마포점에 다녀왔습니다.

 

마케집 마포점
마케집 마포점

 

서울 마포구 토정로37길 21-1층
마포역 2번출구에서 3분거리, 염리 119 안전센터 근처.

 

오랜만에 고기 대신 해산물 회식이 잡혔습니다.

사실 메뉴를 고르기 전에 장소 선정에 큰 몫을 한 이유는 따로 있었는데요. 그 이유는 차차 말씀드리겠습니다.

 

마케집은 막회집을 발음 그대로 따온 이름 같습니다. 주 메뉴도 회와 해산물을 주축으로 하고 있습니다. 바닷가가 고향인 저의 어린 기억을 되짚어보면 막회는 아침 일찍 항에서 고깃배로 고기를 잡아 어시장에서 사모님들이 막 썰어주던 신선한 회였습니다. 비닐봉지에 양껏 담아 외할머니께서 막회를 그대로 상에 올리기도 하고 물회도 만들어 주셨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바닷가 사람이 아니라면 막회를 접해볼 기회가 흔치 않는 것 같습니다. 보통 잘 만들어진 모양 위에 정성껏 한점 한점 회를 뜬 정갈한 모습만 보셨을테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마케집은 도시에서 생활하는 직장인들에게는 흔치 않아 새로운 핫플 같은 곳 같습니다.

 

 

막회(대) + 해산물세트 + 소맥기계 30분 대여(소주 1병 + 테라3병)의 세트 가격이 13만원입니다.

 

세트에 제공되는 막회는 세꼬시가 기본입니다. 세꼬시를 못 드시는 분을 위해 변경이 가능했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사장님께서 변경이 안된다고 말씀하셔서 저희는 세꼬시 없는 막회(소)를 추가 주문했습니다.

 

마케집 해산물세트
마케집 해산물세트
마케집 막회
마케집 막회
소맥제조기
소맥제조기

 

회식 장소로 마케집을 고른 이유는 바로 이 소맥기계 때문입니다. 소주 1병 + 맥주 3병을 통에 넣고 하단에 버튼을 눌러주면 소용돌이를 일으키면서 자동으로 소맥이 말아집니다. 그대로 하나씩 따라 먹으면 되어서 정말 편합니다. 나이가 드니 소맥 제조하는 것도 점점 귀찮아지는데 집에 하나 사들이고 싶습니다.

 

 

회와 해산물 외에서 사이드로 조개버터술찜과 오징어튀김을 주문했습니다.

 

마케집 조개버터술찜
마케집 조개버터술찜
마케집 오징어튀김
마케집 오징어튀김

 

둘다 베스트 메뉴입니다. 술찜은 많이 먹어봣는데 버터가 들어간 술찜은 처음입니다. 어울릴까?하는 물음표였지만 국물이 소주를 부르는 맛입니다. 버터 때문에 묵직하면서 더 깊은 맛이 납니다.

오징어튀김도 순삭입니다. 1접시 더 추가해서 모두 클리어했습니다. 회와 해산물로 가벼웠던 속을 버터와 튀김으로 든든히 채워주는 느낌입니다.

 

저희는 예약을 하고 방문했지만 저녁시간대에 자리가 빨리 차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회식 날 장마 때문에 비가 내려 회를 찾는 손님들이 많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중요한 약속으로 방문을 하신다면 이틀 전 예약하고 방문하길 추천드립니다. (너무 일찍 전화했더니 이틀 전 다시 전화달라고 하셔서 두번의 통화 끝에 예약을 했습니다)

룸처럼 독립된 공간은 없으니 참고하세요. 

 

6명이 방문하여 막회+해산물세트, 조개버터술찜, 오징어튀김 2접시, 소주2명, 맥주 6병으로 총 285,000원 나왔습니다.

 

이상 직장인 회식 핫플 마케집 마포점을 방문한 후기였습니다.

반응형